언론에 비친 하영주 변호사

  • home
  • 언론에 비친 하영주 변호사

철두철미한 중고차 사기, 중개인만 믿었다간 큰 코 다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조

본문

철두철미한 중고차 사기, 중개인만 믿었다간 큰 코 다친다.

-출처링크: http://app.startupmedia.co.kr

 

 

중고차 사기로 법무법인 법조를 찾은 의뢰인은 중고차를 구입하기위해 중개인이 올린 광고를 보게 되었다.

 

 

그는 다른 이에게서 자동차를 비싼 값에 팔아주겠다는 말을 한 후 차를 받은 것으로 차량 주인으로부터 차량등록증 및 관련서류를 가지고 있는 상태였다.

 

 

이에 의뢰인은 서류를 확인하고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했다.

 

 

그러자 중개인은 저렴한 값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해주겠다며 자신에게 먼저 매수대금을 입금하면 각종 차량 등록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마무리해주겠다고 했다.

 

 

중개인 말을 믿고 매수대금 전액을 중개인에게 전달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연락을 받지 못했다.

 

 

의뢰인은 중개인이 매수대금을 훔쳐 달아난 상태였고 제 3자에게 차량을 판매해 이중으로 매수대금을 받은 후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법무법인 하영주 변호사는 “중고차 구매는 중개인을 끼고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다. 매수대금을 중개인을 통해 차주에게 주기도 하지만 이런 거래 방식은 위험하다. 중고차 매매는 공인중개사와 같이 공인된 중개 제도가 확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에 중간에 문제가 생겨도 책임을 묻기 어렵다. 그러니 중개인을 너무 믿지 않도록 하고 되도록 매수대금을 차주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이 좋다.”고 알렸다.

 

 

 

 

-출처: 스타트업 미디어 안윤지 기자 god3264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