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비친 하영주 변호사

  • home
  • 언론에 비친 하영주 변호사

링크, 함부로 클릭했다간 개인 정보 유출될 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조

본문

링크, 함부로 클릭했다간 개인 정보 유출될 수도.

-출처링크: http://app.startupmedia.co.kr

 

평범한 파일인 줄 알고 무심코 링크를 클릭했다가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들의 연락처를 범죄자들에게 넘겨줄 수도 있다.

 

 

다음 사례는 성범죄 무고 관련사건 중 많이 발생하는 유형 중 하나로 음란 사진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 경우이다.

 

 

법무법인 법조를 찾아 온 의뢰인은 데이트 어플을 통해 한 여성을 만났다.

 

 

대화가 잘 통한 두 사람은 서로 성적 취향을 공유하며 야한 얘기를 하게 되었다.

 

 

그러다 의뢰인은 자신의 나체 사진을 보내달라는 여성의 요청을 들어주기도 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의뢰인은 여성으로부터 자신의 사진이라며 파일 하나를 전송받았다.

 

 

의심 없이 파일을 클릭했던 그 순간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연락처가 여성에게 전송되어 버렸다.

 

 

이에 여성은 태도를 돌변하여 의뢰인에게 1,000만원을 보내지 않으면 그의 나체 사진을 저장된 연락처에 모두 보내겠다는 협박을 해 왔다.

 

 

법무법인 법조 하영주 변호사는 “피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신원이 확실하지 않은 사람들과는 연락을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어플 상의 만남을 익명이라고 생각해 자신의 나체 사진을 별 생각 없이 주고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평범한 한 사람의 인생을 한순간 나락으로 빠뜨릴 수 있으므로 언제나 주의해야 한다. 그와 함께 자신의 신분을 함부로 노출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스타트업 미디어 안윤지 기자 god326412@hanmail.net